Home > 대회소개 > 창설자

IHSPO 창설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교 총장
한국뇌과학연구원 원장
국제뇌교육협회 회장


뇌교육 창시자이자 세계적인 정신지도자. 인간의 뇌에 뇌운영시스템 BOS(Brain Operating System)가 있음을 발견하고, 지난 30여 년간 이에 대한 과학적, 교육적 연구를 토대로 ‘뇌교육’을 정립하였다.

뇌교육은 미국, 일본, 유럽 등 전 세계 수백만명에게 보급되고 있으며, 2001년 미국 애틀란타시를 시작으로 뇌교육을 통한 인간성 회복과 평화운동의 뜻을 기념하기 위해 현재까지 10개 도시에서 ‘일지 리 데이’ 가 지정되었다.

2005년 4월 인간 뇌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위한 두뇌올림피아드 IHSPO(국제브레인HSP올림피아드)를 창설하였으며, 2007년 7월에는 그가 1990년 설립한 한국뇌과학연구원이 UN으로부터 ‘뇌교육’에 대한 공식자문기구로 지정받았다.

현재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총장, 한국뇌과학연구원 원장, 국제뇌교육협회 회장으로 있으면서, 저술, 명상, 교육, 연구활동을 통해 인간 뇌의 근본가치를 알리는데 힘을 쏟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힐링소사이어티』,『한국인에게 고함』,『아이 안에 숨어있는 두뇌의 힘을 키워라』, 『뇌를 알면 행복이 보인다(공저)』,『보스(BOS)-뇌안의 위대한 혁명』,『뇌파진동-원하는 것을 이루는 비밀』등 다수가 있으며, 2000년과 2006년 미국에서 출간된 영문저서『Healing Society』와『Human Technology』는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


Copyrightⓒ2006 Brain HSP Olympiad. All Rights Reserved.